보통 배경음을 넣을때에는 Aduio Source에 넣어서 쉽게 재생을 시키지만
효과음의 경우 여러개가 동시에 재생이 되는 문제와 같이 Audio Source에 직접 넣어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많이 있다.
이럴때 사용하는 함수로 PlayClipAtPoint가 있는데
AudioSource.PlayClipAtPoint (Audio Clip, transform.position);
위와 같이 사용하면 오디오 클립을 해당 위치에 생성 후
편리하게도 재생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제거가 된다.
유의할점으로는 생성 위치랑 AudioListener위치에 따라 소리가 다르게 들릴수 있다.
이는 3D게임에서 위치에 따른 사운드에 도움이 되는데
기본으로 Camera에 붙어 있으므로 같은 위치에 효과음을 생성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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