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public int test1;
private int test2;
}
private로 선언을 하고 해당 스크립트를 오브젝트에 붙이게 되면
public으로 선언한 변수와 다르게 보이지 않게 된다
private로 선언을 하여도 에디터에서 보이게 하는 법이 있는데
선언할때 아래와 같이 상단에 [SerializeField]를 적어주면 된다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public int test1;
[SerializeField]
private int test2;
}
그럼 public으로 선언한 것과 같이 에디터에 표시되게 된다
반응형
'가이드 > Unity,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C#] ngui Input Field Validation 옵션 (2) | 2023.03.18 |
---|---|
[Unity/C#] position과 localPosition의 차이 (0) | 2023.03.12 |
[Unity/C#] summary(///) 주석 사용법 (0) | 2023.02.26 |
[Unity/C#] Destroy와 DestroyImmediate의 차이점 (0) | 2023.02.19 |
유니티 Text, Image Hexadecimal 색상으로 변경하기 (0) | 2023.02.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