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form 컴포넌트에는 position과 localPosition이 존재하는데
비슷해 보이는 두 positon에도 차이 점이 존재한다
position은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를 전역 좌표계로 나타내며
월드 좌표계에서 해당 게임 오브젝트가 어디에 위치하는지를 보여준다
localPosition은 게임 오브젝트의 부모 좌표계로 나타내며
해당 게임 오브젝트가 부모 게임 오브젝트의 어디에 위치하는지를 보여준다
Hierarchy를 통해 설명을 하면 이해하기 쉬운데
먼저 위와 같이 GameObject1과 2가 존재하고
각 각의 좌표가 위와 같이 설정되어 있다면
GameObject1의 position은 부모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3,3,3 이며
localPosition도 Inspector에 보이는것과 동일한 3,3,3이다
자식인 GameObject2의 position은 4,4,4로 화면에서의 위치를 표시하게 되며
localPosition는 부모에서의 위치로 Inspector에 보이는것과 동일한 1,1,1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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