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있는 배너광고 가이드 3편까지 따라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4. 코드작성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스크립트 이름은 마음대로 지으시면 됩니다.
저는 Move로 하였는데 이 부분은 본인이 지은 스크립트 이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Instance 부분은 광고를 어느 씬에서든 껏다 켯다 하기위해 인스턴스화 시킨 것 입니다.
interstitialAd_Show() 함수 호출시 광고가 실행되게 됩니다.
ca-app-pub~ 로 시작하는 줄 ""안에 있는 값을 본인의 광고 코드로 넣으시면 됩니다.
주의 하실점은 아직 출시 전인 게임의 경우 그 코드를 넣으시면 출시전 빌드후 테스트 할때 광고가 뜨는데
클릭시 부정 클릭으로 인식되어 제제를 먹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 테스트 코드
를 넣으시면 테스트 광고로 뜨고 실제 출시전에 본인의 광고 코드로 바꾸시면 됩니다.
// 아래는 Ctrl C + Ctrl V 용 텍스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MobileAds.Api;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Move instance;
BannerView bannerView; // 광고배너
public static Move Instance
{
get { return instance; }
}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DontDestroyOnLoad(this.gameObject);
}
else
Destroy(this.gameObject);
RequestWorld(); // 전면 광고 설정
}
private void RequestWorld()
{
#if UNITY_EDITOR
string adUnitId = "unused";
#el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5561911999579103/7227546657";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INSERT_IOS_BANNER_AD_UNIT_ID_HERE";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interstitialAd = new InterstitialAd(adUnitId);
interstitialAd.OnAdClosed += HandleOnAdClosed2;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interstitialAd.LoadAd(request);
}
public void interstitialAd_Show()
{
StartCoroutine("ShowScreenAd");
}
private IEnumerator ShowScreenAd()
{
while (!interstitialAd.IsLoaded())
{
yield return null;
}
interstitialAd.Show();
}
public void InterstitialAd_load()
{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interstitialAd.LoadAd(request);
}
public void HandleOnAdClosed2(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interstitialAd.Destroy();
InterstitialAd_load();
}
끝! 모르는 것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시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이면 답글 달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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