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애드몹 배너광고 달기 가이드
※ 이 가이드는 애드몹 가입이 이미 되어있다는 전제하에 시작합니다. 유니티에서 애드몹을 이용해 광고를 달려고 구글링을 많이 해보았지만 되는게 거의 없어서 직접 만드는 가이드 1. 애드몹
ruen346.tistory.com
여기있는 배너광고 가이드 3편까지 따라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4. 코드작성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스크립트 이름은 마음대로 지으시면 됩니다.
저는 Move로 하였는데 이 부분은 본인이 지은 스크립트 이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Instance 부분은 광고를 어느 씬에서든 껏다 켯다 하기위해 인스턴스화 시킨 것 입니다.
interstitialAd_Show() 함수 호출시 광고가 실행되게 됩니다.
ca-app-pub~ 로 시작하는 줄 ""안에 있는 값을 본인의 광고 코드로 넣으시면 됩니다.
주의 하실점은 아직 출시 전인 게임의 경우 그 코드를 넣으시면 출시전 빌드후 테스트 할때 광고가 뜨는데
클릭시 부정 클릭으로 인식되어 제제를 먹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 테스트 코드
를 넣으시면 테스트 광고로 뜨고 실제 출시전에 본인의 광고 코드로 바꾸시면 됩니다.
// 아래는 Ctrl C + Ctrl V 용 텍스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MobileAds.Api;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Move instance;
BannerView bannerView; // 광고배너
public static Move Instance
{
get { return instance; }
}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DontDestroyOnLoad(this.gameObject);
}
else
Destroy(this.gameObject);
RequestWorld(); // 전면 광고 설정
}
private void RequestWorld()
{
#if UNITY_EDITOR
string adUnitId = "unused";
#el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5561911999579103/7227546657";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INSERT_IOS_BANNER_AD_UNIT_ID_HERE";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interstitialAd = new InterstitialAd(adUnitId);
interstitialAd.OnAdClosed += HandleOnAdClosed2;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interstitialAd.LoadAd(request);
}
public void interstitialAd_Show()
{
StartCoroutine("ShowScreenAd");
}
private IEnumerator ShowScreenAd()
{
while (!interstitialAd.IsLoaded())
{
yield return null;
}
interstitialAd.Show();
}
public void InterstitialAd_load()
{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interstitialAd.LoadAd(request);
}
public void HandleOnAdClosed2(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interstitialAd.Destroy();
InterstitialAd_load();
}
끝! 모르는 것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시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이면 답글 달아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가이드 > Unity,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Start 나 Awake에 있는 스크립트가 빌드시 실행이 안될때 (0) | 2021.01.05 |
---|---|
유니티 휴머노이드 애니메이션 좌표값 이상문제 (0) | 2021.01.04 |
유니티 애니메이션 동작 즉시 전환 (0) | 2021.01.04 |
유니티 스크립트 실행 순서 설정 (0) | 2021.01.04 |
유니티 오브젝트 활성화시 작동 스크립트 (0) | 2021.01.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