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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Unity, C#

유니티 애드몹 배너광고 달기 가이드

by 루엔_vivid 2020. 2. 26.

※ 이 가이드는 애드몹 가입이 이미 되어있다는 전제하에 시작합니다.

 

유니티에서 애드몹을 이용해 광고를 달려고 구글링을 많이 해보았지만 되는게 거의 없어서 직접 만드는 가이드

 

1. 애드몹 가입하기

 

AdMob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AdMob으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가입 자체는 그렇게 어려운것이 없으니 가입

 

 

2. 광고단위 만들기

 

앱 -> 앱 추가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

앱을 개시하였으면 <예>, 아직 개발중이라면 <아니요>

대부분 아직 개발 중일테니 아니요를 누르고 앱 이름을 입력합니다.

앱 이름은 현재 개발중인 게임의 이름과 동일하게 하여야 합니다.

 기입이 완료되었으면 다은 단계 클릭

이번 가이드는 배너 광고이기 때문에 배너 선택

광고 단위 이름은 여러 광고를 넣을때 구분되는 이름정도로 맘대로 지으시면 됩니다.

그다음 광고 단위 만들기

자 이제 설정은 끝났습니다.

빨간 원으로 표시된 부분은 본인의 광고코드이니 기역해 두세요. (나중에 다시 확인 가능)

 

 

3. 애드몹 페키지 다운로드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download/v3.13.1/GoogleMobileAds.unitypackage

클릭하여 구글 애드몹 유니티 페키지 다운로드

 

유니티 접속후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 로 방금 다운받은 페키지 Import

 

 

4. 코드 작성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스크립트 이름은 마음대로 지으시면 됩니다.

저는 Move로 하였는데 이 부분은 본인이 지은 스크립트 이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Instance 부분은 광고를 어느 씬에서든 껏다 켯다 하기위해 인스턴스화 시킨 것 입니다.

Load_ad 함수 실행시 광고 생성

Exit_ad 함수 실행시 광고 제거가 됩니다.

 

35번째줄 ""안에 있는 값을 아까 빨간 원으로 표시하였던 보인의 광고 코드로 넣으시면 됩니다.

주의 하실점은 아직 출시 전인 게임의 경우 그 코드를 넣으시면 출시전 빌드후 테스트 할때 광고가 뜨는데

클릭시 부정 클릭으로 인식되어 제제를 먹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 테스트 코드

를 넣으시면 테스트 광고로 뜨고 실제 출시전에 본인의 광고 코드로 바꾸시면 됩니다.

 

43번째줄 인자값 변경시 배너광고가 뜨는 위치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 아래는 Ctrl C + Ctrl V 용 텍스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MobileAds.Api;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Move instance;

    BannerView bannerView; // 광고배너

    public static Move Instance
    {
        get { return instance; }
    }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DontDestroyOnLoad(this.gameObject);
        }
        else
            Destroy(this.gameObject);

        RequestBanner(); // 배너 광고 설정
    }

    private void RequestBanner()
    {
#if UNITY_EDITOR
        string adUnitId = "unused";
#el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5561911999579103/9128497907";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INSERT_IOS_BANNER_AD_UNIT_ID_HERE";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 Create a 320x50 banner at the top of the screen.
        bannerView = new BannerView(adUnitId, AdSize.Banner, AdPosition.Bottom);
        // Create an empty ad request.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Load the banner with the request.

        bannerView.LoadAd(request);
    }

    public void Load_ad()
    {
        Debug.Log("load_ad");
        bannerView.Show();
    }

    public void Exit_ad()
    {
        Debug.Log("exit_ad");
        bannerView.Hide();
    }
}


 

끝! 모르는 것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시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이면 답글 달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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